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질랜드 영어 듣기

뉴질랜드 (Aotearoa) 이야기

by Sung-Ling's Family 2021. 10. 6. 15:06

본문

 

https://youtu.be/Ghfaz0ZHVzI

1. Our birds were used to eagles and harriers, predators in the sky with keen eyes.

2. So, they had evolved to stick close to the ground and freeze to avoid being seen 

3. This doesn't work when your enemy is also on the ground.

 

were를 자세히 들어보면 we처럼 들린다. 때론, we are의 줄임말인 we're도 were처럼 들릴때가 많다. be used to 다음에 동사나 명사 같은게 주로 온다. 어떤 사람은 왜 be used to 다음에 무조건 동사원형이 와야 되는데, eagle에 s가 붙냐고 따질수도 있겠지만, 여기서는 명사형이 따라왔다. 즉, eagles는 독수리, harriers는 매의 일종이다. keen은 뉴질랜드에서 정말 많이 쓰는 단어중 하나다. interested 뜻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keen다음에는 keen to (eager to같은 의미)나 keen on 등 처럼 쓰인다. 

 

stick to는 ~에 붙다, 고수하다 이런 뜻이다. close는 형용사로 쓰이면 kləʊs, kloʊs로 발음되며 동사로 쓰이면 kləʊz, kloʊz 처럼 발음된다. 뭐 구별 안하고 말해도 문장, 문맥으로 알아먹을 수 있기는 하다. freeze는 please처럼 발음안하도록 주의하자. being할때는 빙이라 발음하지 말고, /ˈbiːɪŋ/ 이런식으로 늘여뜨리자. 어떤 원어민은 ɪŋ발음을 그냥 in처럼 하기도 한다. 

 

your는 유어라고 하기 보다는 영국식으로는 강하게 jɔːr/  약하게 할때는 /r/    미국식으로는  강하게 /jʊr/ 약하게는 // 이런식으로 발음한다. 그냥 1음절로 빨리 잽싸게 쉬리릭 하고 발음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enemy는 뉴질랜드 특유의 발음으로 나왔고, is는 "이스"라고 발음하는 것보다  /ɪz/  약하게는 그냥  /z/ 로 발음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