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클랜드 식물원 (2018 Oct vs 2021 Oct)

뉴질랜드 (Aotearoa) 이야기

by Sung-Ling's Family 2021. 10. 3. 05:39

본문

https://youtu.be/L4fQN_6HuQs

 

일단,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곳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숙지하고 입장해주길 바라겠다. 모범적인 시민의식 부탁드린다. 

At Alert Level 3 the Gardens are open to local walkers.

However the following facilities are closed at Level 3:
- toilets closed
- visitor centre closed
- cafe Miko closed
- car parks closed.

Please keep 2m between bubbles, stay on the paths, be kind and do not gather in groups.

Take care and stay safe.

 

2018년 10월 2일, 모델명: 성령이 여동생 (생후 23개월)
2021년 10월 2일, 성령 (7살), 성령 동생 (4살)

입구가 봉쇄되었기에, 근처 도로 (Hill road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들어가야 한다. 토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백명 넘게 있었던 것 같다. 물론 여전히 마스크 안쓰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있었고. Level 3라 서로 조심하기는 하는데, 폐를 안 끼치게 성숙한 의식을 가져야 한다. 이기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방심하고 나태해지면 Level3가 내려가기는 커녕, Level 4로 격상될수 있으니.

여하튼, 똑같은 장소지만, 해년마다 시설 업그레이드 하려고 하는 노력의 흔적이 곳곳에 보인다. 표지판들도 새로 좋게 달아놨고. 워낙 규모가 큰 지라, 잘못 길에 접어들면 헤매고 갇히는 수가 있으니. 만약 길을 잃었으면, 자동차 소리가 잘 들리는 곳으로 가면 된다. 바로 옆에는 State Highway 1번도로가 있으니. 

아무튼, 오클랜드에서 Cherry Blossom같은 꽃들 만끽하려면 이곳이나  Epsom, Greenlane쪽 Cornwal Park/One Tree Hill로 가면 된다. 날씨가 슬슬 풀리니 사진찍는 사람도 많이 있고, 개인 생방송 진행하는 사람도 눈에 띈다. (다 내 경쟁자들인가? lol)

자연에 문외한인 나에게 꽃 이름 물어보면 난 정지모드가 되버린다. 그나마 팻말보고 알수는 있는데, 여전히 학명은 라틴어가 대세라...마치 병원가면 영어가 아닌 라틴어로 병명을 적지 않던가...

Level 3에 산책하려면 꼭 기저귀나 비닐봉지 등 챙기자. 근처에 화장실이 없으니. 그렇다고 안 보이는곳에 실례할수도 없다. 양심이 허락하질 않는다. 한 시간 안팎으로 즐기고 바로 돌아가는게 좋다. 여러분의 방광이 아주 튼튼하다면 2,3시간은 끄덕 없겠지만. 설마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Level 3가 계속 될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